대원미디어 주가 전망 재무제표 차트 분석
며칠 전만 해도 SBS에서 방영할 어린이 애니메이션 '아머드 사우르스'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올랐던 대원미디어가, 2021년 10월 12일,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매수를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28.87%나 추락하고 말았다. 때문에 적지 않은 물량을 매수한 개인 투자자들이 많은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그렇다면 오늘은 대원미디어의 주가 전망에 대해 재무제표와 차트를 함께 분석하며 어떤 흐름을 가져갈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대원미디어 기업 개요
아마 나이가 조금 있는 투자자라면 어린 시절 TV에서 보았던 추억의 만화를 알고 있을 것이다. '달려라 하니', '떠돌이 까치', '녹색전차 해모수'같은 추억의 만화영화를 제작했던 기업이 바로 대원미디어다.
1987년에 어린이들의 만화를 제작 및 방영하기 위해 설립된 대원미디어는 200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이후 '유희왕' 시리즈의 게이밍 카드를 수입해 판매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크게 성장시키는 데 성공하였다.
현재 꾸준히 유희왕 시리즈와 함께 닌텐도 Wii 등의 닌텐도 게임기를 국내 유통하며 기업의 주가를 성장시키고 있으며, 닌텐도와 유희왕의 전 세계 매출이 줄어들지 않는 이상, 대원미디어의 실적은 어느 정도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재무제표
대원미디어의 재무제표를 확인해보자. 2018년 매출액 1,634억 원에서 꾸준히 성장하였으며,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집에서 다양한 게임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닌텐도 게임기의 판매량이 급증함에 따라, 2020년 2,662억 원이라는 엄청난 매출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상반기 실적만 하더라도 매출액 1,412억 원, 영업이익 7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성장하는 데 성공하였다.
다만, 재무제표가 완전히 정상적이진 않다. 다음 달 SBS에서 방영될 어린이 만화 '아머드 사우르스'의 기대감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며 주가가 급등하였는데, 때문에 PER이 현재 148에 육박하며 기업이 지나치게 고평가 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물론, 동일 업종 PER이 -24.72배로 말도 안 되게 저평가되어있긴 하지만, 그런 평균치에 비하면 뭔가 비정상적으로 주가가 급등하였기에 향후 전망에 따라 주가가 어떻게 되더라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라 판단할 수 있겠다.
주가 급등의 이유 - 아머드 사우르스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 평가
그렇다면, 도대체 대원미디어의 주가가 급등하였다가 한 번에 -28.87%나 하락할 정도로 불안정한 흐름을 보이는 이유를 알아보자.
대원미디어는 현재 SBS에 '아머드 사우르스'라는 어린이 만화를 방영할 계획이며, 계약까지 끝마친 상태다.
그리고 어린이들이 만화를 시청하고 반응이 좋을 경우, 연말 공중파 TV, VOD 등의 방영을 통해 제작비 회수와 함께 완구 판매도 게시할 예정이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리딩투자증권의 연구원은 '아머드 사우르스'에 대하여 매우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머드 사우르스'가 높은 완성도와 우수한 퀄리티를 인정받았기 때문에, 이미 지상파 방영은 물론 글로벌 OTT 회사들도 해당 애니메이션에 큰 관심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렇게 될 경우 글로벌 OTT 기업은 물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해외진출도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하반기부터 '마블'영화사의 완구 판매를 본격화하기 시작하였으며, 백신 접종률 증가와 함께 '디즈니 플러스'가 국내 서비스 연말 론칭이 확정되면서 완구 판매량이 증가할 것이라 기대하며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많았다.
대원미디어 주가 차트
그러나 지금까지의 긍정적인 전망과는 다르게 주가가 하루 만에 폭락해버리고 말았다.
2021년 초만 하더라도 8천 원 선에서 거래되던 대원미디어의 주가는 무려 한두 달 사이에 7배나 상승하였으며, 최고 55,700원의 주가를 달성하고 쭉 횡보 중이다가, '아머드 사우르스'의 기대감에 다시 상승하는 좋은 흐름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2021년 10월 12일, 국내 증권사와 외국인들이 매수를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28.87%나 하락하는 대형사고를 일으키고 말았다.
아무리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했다고 하지만, 이렇게까지 주가가 크게 하락할 만한 이유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28%나 하락했다는 점은, 매우 불안정한 그림을 가져갈 것으로 전망하게 된다.
주봉 차트 역시 그림이 좋지 않다.
작년만 하더라도 6천 원 선에서 거래되던 대원미디어의 주가는 올해 4월 꾸준히 상승하더니 52주 최고가 55,700원을 달성하였으며, 이후 주가의 상승 및 하락 폭이 불안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얼핏 보았을 땐 그냥 횡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아무리 코스닥 시장에선 주가의 흐름을 쉽게 분석하기 어렵다 하더라도, 하루 만에 특별한 악재 없이 약 30% 가까이 하락하는 모습은 절대 좋게 볼 수 없다.
대원미디어 주가 전망 뉴스
언론사들도 대원미디어의 주가가 급락하는 것에 대해 많이 놀란 눈치다. 이렇게까지 주가가 하락하는 이유를 찾아보려 해도 쉽게 찾아볼 수 없다.
굳이 억지로 트집을 잡으려 하더라도 '아머드 사우르스'에 대한 기대감 소멸 정도뿐이지만, 그렇다고 한들 약 30% 가까이 주가가 하락한 이유로 설명하기엔 부족한 수준이다.
대원미디어 주가 전망
결론적으로 대원미디어의 주가 전망을 이야기하자면, 흐름이 불안정해서 진입하기 망설여지는 상황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기업의 실적, 매출은 분명 괜찮은 편이다. '아머드 사우르스'라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대감도 나쁘지 않았으며, 향후 론칭될 '디즈니 플러스'의 상황에 따라 마블 완구를 판매하기 시작하면 매출 성장에 대한 전망 역시 나쁘지 않다.
다만, 2021년 10월 12일 같이 특별한 악재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30% 가까이 하락하는 것을 보면 현재 단타 투자자들이 대다수의 거래량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따라서, 대원미디어에 투자를 고민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당신이 단기 투자를 희망하든, 장기 투자를 희망하든 확실한 손절 커트라인을 지정한 뒤 조심스럽게 매수하는 전략을 취하여야 할 것으로 분석된다.
*이 글은 공부를 위하여 제작된 자료이며, 투자를 권장하는 글이 절대 아니다. 판단은 이 글을 읽는 투자자에게 있다.
글쓴이의 분석이 적중하였거나 함께 읽으면 좋은 주가 전망 분석들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 - 이차전지 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 - 이차전지 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 최근 이차전지 관련주로 편입되었다가, 폐배터리 관련주까지 한 번에 엮이며 투자자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코스모화학의 주
hyuncafe.com
지아이텍 공모주 전망, 수요예측 결과
지아이텍 공모주 전망, 수요예측 결과 10월은 9월에 비해 공모주 청약일정이 적은 날이다. 그러나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들이 공모주 청약을 위해 도전하고 있다. 전기차, 수소차용 2차 전지
hyuncafe.com
진에어 주가 전망 - 위드 코로나 관련주
진에어 주가 전망 - 위드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바이러스가 시작된 지 벌써 2년이 지나가고 있다. 그동안 많은 방역 수칙들과 함께 전 국민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피하기 위해 노력하였지만, 이제
hyuncafe.com
'주식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노씨엠에스 주가전망 -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박멸램프 (0) | 2021.10.13 |
---|---|
진에어 주가 전망 - 위드 코로나 관련주 (0) | 2021.10.11 |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 - 이차전지 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 (0) | 2021.10.10 |